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메이드 간식:)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계란빵 레시피 !!

요리

by 젊줌마j 2019. 10. 6. 21:22

본문

SMALL



오늘은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 계란빵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왕초보도 따라서 만들 수 있는 계란빵 레시피!!
정말 쉬우니 걱정마세요~



​​
​짜잔 ~! 쉽고 맛있는 계란빵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예요
집에서 계란빵을 만들기 위해선 보통 핫케잌가루를 많이 사용하는데 핫케잌가루 몇그램....물 몇미리...초보자는 맞추기 너무 어렵잖아요 ;;
(저도 주부지만 요리는 초보자라서...)

하지만 ! ​ 계란빵믹스를 이용해서 만들면 아주 쉽게 할 수 있지요 ~

참고로 마트에서 구입했으며 저렴한 가격이였어요 ^^


참고하시기 위해 뒷면에 있는 성분과 영양정보를 찍어 봤어요
그리고 중요한 ​계란빵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1.머그컵에 계란빵믹스 한 봉지와 물 30ml(숟가락 4 스푼정도)를 넣고 포크로 약 1분간 분말이 풀어질 때까지 잘 섞어주세요.
2.계란 하나를 깨서 반죽위에 올린 뒤 포크로 2-3회 노른자 부분을 찔러주세요.
*노른자 부분을 충분히 찔러주지 않으면 펑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해요.*
3.전자레인지에 반죽이 들어있는 머그컵을 넣고 2분간(700w 기준) 조리해주세요.
*덜 익었을 경우에는 30초 정도 더 돌려주시면 되요*

​정말 간단하죠 ! !


레시피대로 한 봉지를 집에 마땅한 머그컵이 없어서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에 넣었어요.
가루에서 달달한 냄새가 풍겨 기대되었어요^^


물을 넣고 포크로 저어주었어요
처음에 저을때에는 반죽이 잘 안섞여서 뭉치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약 1분정도 섞으니 반죽이 잘 풀렸어요~
그리고 계란 하나를 깨서 넣어주고 포크로 노른자를 찔러줬어요
전 펑소리가 겁나서 4번정도 찔렀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집 전자레인지가 몇w인지 몰라서 일단 2분간 돌려서 꺼내보니 밑부분이 잘 안익은거 같아 30초 더 돌려주었어요

​​​​​​​​​​​​​​​​​​​​​​​​​​​​​​​​​​​​​​​​​​​​​​​​​​​​​​​​​​​​​​​​​​​​​​​​​​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
​​

제가 너무 노른자를 찔렀는지 모양이 예쁘지 않아서 접시에 계란빵을 꺼내보았어요
달달하고 고소한 냄새가 벌써 성공적일거 같다는 예감을 했어요^_^



반을 잘라보니 빵과 계란이 잘 익었네요~




시중에서 파는 예쁜모양이 아니지만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빵이 완성되었어요 ^^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과 고소한 계란이 너무 맛있었네요
계란빵믹스로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도 만들어 보세요 ~ 간식으로 아주 좋답니다 !
고기 좋아하시면 베이컨도 넣어서 만들어 보시는거 추천 할께요 !







​직접 구매해서 만든 계란빵이예요.




​공감하기,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_^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