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천연샴푸 만드는 방법! -천연제품초보입문자-

생활정보

by 젊줌마j 2019. 8. 14. 08:38

본문

SMALL


오늘은 집에서 초간단! 천연em샴푸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제가 천연샴푸를 만들게 된 이유는 피부질환이 있어서 어떻게하면 피부에 도움이 되는제품을 써볼까 고민하다가 천연샴푸를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여러가지 정보를 가지고 천연재료 선택이나 비율 맞추는 방법이 초보자인 저에게는 너무 어려운 수학공식 같았어요
그래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천연제품키트를 선택해서 사용한지 6개월정도 되었네요^^

천연em샴푸를 만들어보기 전에 em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em이란?
​유익한 미생물을 뜻하는 것이예요
일반적으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세균, 방선균등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수십종을 조합해서 배양한 것이예요
효과로는 항산화 작용 또는 항산화 물질을 생성함으로써 서로 공생하며 부패를 억제하여 자연을 소생시키네요

-천연em샴푸 만드는방법-

추천사용 : 모든두피, 헤어
준비물 : 천연샴푸키트, 스테인레스용기, 젓가락또는 나무젓가락, 중탕용 냄비



1. 증류수, em, 폴리쿼터를 넣고 뭉침없이 저어주세요.
(핫플레이트나 중탕냄비에 넣고 가열하면서 계속 저어주세요.)



2. 60도씨 에서 글루카메이트를 넣고 녹을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녹으면 핫플레이트나 중탕냄비에서 꺼내서 온도가 떨어질때까지 천천히 저어주세요. 온도가 내려가면서 점도가 일어나요)



3. 미온상태(40도씨)에서 LES, 코코베타인, 애플워시를 넣어주세요. (점도가 풀어져도 당황하지 마세요. 폴리쿼터는 LES를 제외한 계면활성제가 들어가면 점도가 풀어질 수 있어요.)



4.녹차추출물, 실크아미노산, 창포추출물 네츄럴베타인 유로나프리를 넣어주시고 저어주세요.


5. 페퍼민트 에센셜오일을 넣어주세요.
*어린아기와 임산부, 간질환자, 신경질환자는 에센셜오일을 빼고 만들어 주세요.*


6. 용기에 담고 라벨링해주시면 ph6정도의 약산성 샴푸 완성이예요 !
저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었어요 그만큼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처음 천연제품 만들어 사용하고싶으신 분은 키트로 만들어보시고 더 공부해서 자신만의 노하우가 만들어졌음 좋겠어요 ^^


사용방법 : 젖은 두피와 모발에 샴푸 500원 동전크기의 용량정도로 덜어내어 양손으로 골고루 비빈후 두피를 중심으로 가뱝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세요.

씻을 때 샴푸 사용해보니 두피에 자극없고, 거품이 풍성하고 세정력이 좋아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고, em샴푸만으로도 머릿결이 부드러워 린스를 할 필요가 없어요^^



​*주의사항*
​-사용전 적당량으로 패치테스트 해보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피부에 따라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럴때는 사용을 중지하고 즉시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